학사안내

Korea Lift Colle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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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일정

학사일정
학년도 일정 내용
2020 2020.03.02(월) 신입생 입학식 취소
2020.03.30(월) ~ 04.03(금) 수강신청 정정기간/재수강 신청기간
2020.03.30(월) ~ 04.23(목) 1학기 추가 복학기간
2020.04.15(수) 21대 국회의원 선거일
2020.04.23(목) 수업일수 1/4선
2020.05.01(금) 근로자의 날
2020.05.18(월) ~ 22(금) 중간고사 미실시
2020.05.18(월) ~ 29(금) 하계 현장실습 신청기간
2020.05.22(금) 수업일수 2/4선
2020.06.19(금) 수업일수 3/4선
2020.07.13(월) ~ 17(금) 기말고사 기간
2020.07.17(금) 수업일수 4/4선
2020.07.13(월) ~ 21(화) 성적입력기간
2020.07.20(월) ~ 하계방학/하계계절학기
2020.07.22(수) ~ 24(금) 강의평가, 성적열람 및 정정기간
2020.07.29(수) ~ 08.07(금) 2학기 복학신청기간
2020.07.27(월) ~ 31(금) 2학기 재입학 신청기간
2020.07.27(월) ~ 29(수) 2019학년도 후기 졸업사정
2020.08.07(금) 2019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2020.08.14(금) 2학기 재입학 결과 공지
2020.08.18(화) ~ 20(목) 2하기 수강신청기간
2020.08.18(화) ~ 09.25(금) 학기중 현장실습신청기간
2020.08.21(금) 개교기념일
2020.08.25(화) ~ 27(목) 2학기 등록금 납부기간
학사일정
학년도 일정 내용
2020 2020.08.31(월) 2학기 개강
2020.08.31(월) ~ 09.04(금) 수강신청 정정기간/재수강 신청기간
2020.08.31(월) ~ 09.25(금) 2학기 추가 복학기간
20209.09.25(금) 수업일수 1/4선
2020.10.19(월) ~ 23(금) 중간고사 기간
2020.10.23(금) 수업일수 2/4선
2020.11.09(월) ~ 20(금) 동계 현장실습 신청기간
2020.11.20(금) 수업일수 3/4선
2020.12.07(월) ~ 11(금) 보강기간
2020.12.14(월) ~ 18(금) 기말고사 기간
2020.12.18(금) 수업일수 4/4선
2020.12.14(월) ~ 21(월) 성적입력기간
2020.12.21(월) ~ 동계방학/동계계절학기
2020.12.22.(화)~24(목) 강의평가. 성적열람 및 성적 정정기간
2021.01.01(금) ~ 11(월) 2021학년도 1학기 복학신청기간
2021.01.11(월) ~ 15(금) 2021학년도 재입학 신청기간
2021.01.22(금) 2021학년도 1학기 재입학 결과 공지
2021.01.20(수) ~ 22(금) 2020학년도 전기 졸업사정
2021.02.19(금) 2020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2021.02.16(화) ~ 18(목) 2021학년도 재학생 수강신청기간
2021.02.23(화) ~ 25(목) 2021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기간

수강신청

타이틀 수강신청기간 : 매학기 개강 전 별도 공지

타이틀수강신청절차

수강신청 기간 내에 이수구분, 학점, 개설시간 등을 정확히 확인하여 수강신청 방법에 따라 학사정보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하여 수강신청을 한다.

수강신청

타이틀유의사항

· 매학기 15학점 ~ 24학점 이내에서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
단, 사회봉사(1학점)은 추가로 신청가능(최대 25학점)
· 이미 취득한 과목에 대하여 중복 수강 신청되는 사례가 없어야 함.(단, 기 취득한 과목 중 성적이 c+이하 과목에 한하여 재수강 가능)
· 수강신청을 하지 않고 수강한 교과목의 성적은 일체 불인정
· 신청기간 내에 수강하지 않은 교과목은 수강 및 시험응시 불허
· 졸업학점
가. 80학점(전공 54학점, 교양 8학점 이상) 이상 취득
나. 교양, 전공 필수과목은 모두 이수(2015학년 이후 입학자부터 해당)

유의사항
구분 과목명 학점/사수 비고
전공 창의적 설계 3학점/4시수  
교양 자기주도형 인성과 경력개발 또는 창업고객만족 중 하나 이수 2학점/2시수  
사회봉사 1학점/30시간  

성적평가

타이틀학업성적의 등급과 평점

· 학업성적을 등급평가와 P/NP로 구분하고, 성적평가는 수강반별로 상대평가를 원칙으로 한다.
· 학업성적은 각 교과목을 100점 만점으로 하고 출석,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물, 발표, 수업참여도 등을 평가요소로 하여 종합평가한다.

학업성적의 등급과 평점
등급 점수 평점
A+ 95-100 4.5
A0 90-94 4.0
B+ 85-89 3.5
B0 80-84 3.0
C+ 75-79 2.5
C0 70-74 2.0
D+ 65-69 1.5
D0 60-64 1.0
F 0-59 -
P Pass -

타이틀학점 및 이수

· 학업성적은 D0 이상은 급제로 하고 F는 낙제로 하며, F등급을 받은 과목이 필수과목일 경우에는 반드시 재수강하여야 한다. 사회봉사, 현장실습 등 학점인정과목의 성적은 P로 처리되며 졸업이수학점에는 포함되나 평점평균 산출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추가시험의 성적은 B+까지 인정할 수 있다.
· 재수강학생의 성적은 A0까지 인정할 수 있다.
· 졸업학기 취업으로 인한 출석인정 조기취업자의 성적부여는 B+까지 인정할 수 있다.
· 학기당 수업일수의 4분의 3이상을 출석하지 아니한 자는 당해 교과목의 학기말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며 해당 교과목의 학점은 미취득(F)으로 처리한다.

타이틀성적확인 및 이의신청

· 성적확인 및 이의신청은 정해진 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해당 학기에 강의평가를 하지 않은 학생은 인터넷 성적조회가 불가능합니다.

출석인정

학생은 수강신청을 한 전체 교과목의 강의에 출석하여야 하며, 해당과목 총 수업시간의 3/4 이상을 출석하여야 한다.
부득이할 경우 결석신고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다. (단, 지각?조퇴 결과는 3회를 결석 1회로 간주)

타이틀출석인정 사유 및 제출 서류

출석인정 사유 및 제출 서류
사유 제출서류
배우자, 직계존속, 직계비속, 형제자매의 사망 등으로 결석하는 경우 부고장(학생과의 관계를 알 수 있는 기타서류) 사망진단서
질병, 징병검사, 예비군훈련 등 병역의무와 관련하여 결석하는 경우 진단서 또는 입원을 확인 할 수 있는 서류, 징병검사통지서 사본, 예비군훈련통지서 등 관련 서류
졸업예정자(마지막 학기 등록자)의 조기취업 조기취업자출석인정신청서
총장이 허가한 각종 프로그램, 행사에 참가 관련 공문
기타 총장이 부득이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관련 증빙자료

타이틀출석인정 접수 절차

1. 결석 신고서를 작성하여 근거서류와 함께 지도교수 서명받기
2. 각 수업 담당과목 교수님에게 제시 담당교과목 출석 인정
3. 승강기공학부 제출

휴복학

타이틀휴학

- 병역의무, 질병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1개월 이상 계속 수업 할 수 없는 자는 그 내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와 소정의 휴학원을 제출하여 총장의 허가를 받아 휴학 할 수 있다.

휴학종류
휴학종류 제출서류
일반휴학 - 창업, 가사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
- 보호자 동의서
군 휴 학 - 병역의무를 이행하기 위한 군입대
※병역특례(산업체)의 경우 산업체재직증명서, 병적증명서 필요
※병무청 사이트 입영일자/결과조회 화면은 입영통지서 대체 가능
- 보호자 동의서
질병휴학 - 진단서에 의한 4주이상의 질병치료(요양가료 포함)
※의사소견서 및 진단서 필요
- 보호자 동의서

타이틀휴학절차

· 지도교수와의 상담 실시(방문 및 통화)
· “신학사정보시스템 - 휴학원접수”에서 온라인 휴학 신청
- 보호자동의서는 출력하여 작성 후 부모님의 서명 또는 도장을 받아 스캔파일을 첨부하여 함
- 모든 제출 서류는 스캔 또는 사진파일로 업로드를 꼭하여야 함.
· 휴학일 : 휴학원 제출일 기준

타이틀유의사항

· 총장이 특별히 인정하는 경우 외에는 신입생과 편입생은 첫 학기에 일반휴학은 할 수 없다.
· 총장이 특별히 인정하는 휴학과 병역법상 군입대로 인한 휴학기간을 제외하고 일반휴학 및 질병휴학 기간은 2학기(1년)를 초과할 수 없다.

타이틀휴학 및 군휴학 시 등록금 납부 및 인정

· 개강전 : 미등록 휴학가능 · 개강이후 : 등록을 필하여야 휴학처리 됨 · 수업일수 1/4선 이전 휴학 : 복학시 해당학기 납입금 전액인정 · 수업일수 1/4선~2/4선 이내 휴학 : 복학시 해당학기 납입금의 1/3 납부 · 수업일수 2/4선 이후 휴학 : 복학시 해당학기 납입금 전액납부

타이틀복학

타이틀휴학한 자는 휴학기간 중 학적을 보유하며, 휴학기간 만료 또는 사유가 종료되는 즉시 복학하여야 한다.

타이틀 매학기 개시 전 복학기간에 복학원을 학사정보시스템에 접수한다.(복학기간은 학사정보시스템 학적변동 내역에서 확인)

타이틀 복학신청 후 정해진 기간 내에 수강신청과 등록을 하여야 한다.

타이틀 일반휴학 중 군휴학 절차를 거치지 아니하고 입대하여 제적 된 자가 전역 후 복학 하고자 할 때에는 병적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확인한 후 제적을 군 휴학으로 소급 적용하여 복학을 허가 할 수 있다.

타이틀 복학신청 방법 및 등록

· 복학절차 : 지도교수 면담 및 확인 → "학사정보시스템-복학원 접수"에서 온라인 복학 신청
· 등록금납부 : 등록금 납부고지서는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출력하며, 등록 기간 중에 해당은행 등록

타이틀유의사항

· 휴학기간이 만료된 자는 해당학기에 반드시 복학하여야 하며, 미복학시 제적된다.
· 휴학 전 등록금을 납부한 학생은 복학시 등록금이 증액된 경우라도 차액금을 납부하지 아니하여도 된다.

자퇴, 제적

타이틀자퇴

타이틀본인의 질병, 사망, 실종, 기타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여 자진 퇴학하고자 하는 자는 보증인 연서로 사유를 명기한 자퇴원을 제출하여야 한다.

타이틀자진퇴학한 자는 학적을 상실한다.

타이틀자퇴절차

· 지도교수 면담 → 자퇴 제출서류 준비 및 자퇴원 작성(학생) → 교학처 접수 → 총장 승인 → 자퇴 처리(등록금 환불처리)
※ 자퇴원 제출시 방문을 원칙으로 하고, 지도교수 면담 후 교학처로 제출한다.

타이틀준비서류

· 자퇴원
- 휴학(자퇴) 절차 확인서
- 재학생 등록금 환급신청서
- 학생(본인)도장, 보호자도장
- 본인 통장사본(등록금 반환 시)

타이틀유의사항

· 등록한 학생에 한해 자퇴한 자의 등록금 반환은 아래 등록금 반환기준에 의해 반환한다.
· 등록금 반환기준

휴학종류
환불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해당학기 개시일 전일까지 입학금 및 수업료 전액
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 수업료의 5/6 해당액
학기 개시일부터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수업료의 2/3 해당액
학기 개시일부터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수업료의 1/2 해당액
학기 개시일부터 90일이 지난 날 반환하지 아니함

※ 납입금 반환액은 장학금과 학비감면액을 제외하고, 학생이 실제 납부한 금액으로 한다.
문의처 : 교학처 055)949-2246

타이틀제적

타이틀학생의 자퇴원 없이 학교의 직권으로 학생신분을 박탈시키는 것을 말한다.

타이틀절차

1. 제적 대상자 파악
2. 제적 대상자 지도교수 면담
3. 제적 대상자 예고장 발송
4. 최종 제적 대상자 보고
5. 제적 처리

타이틀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할 경우 해당자를 제적할 수 있습니다.

- [학칙] 제29조(제적) 한국승강기대학교 재적생으로서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학생에 대해서는 제적 처분할 수 있다.
1. 정당한 사유 없이 매학기 총장이 정하는 기간 내에 등록을 완료하지 못한 자
2. 휴학기간 종료 후 당해 학기 개시일로부터 수업일수 4분의 1이 넘도록 복학하지 아니한 자
3. 학업을 계속할 수 없을 정도의 심각한 질병 또는 사망, 실종 등 학생의 신변에 관한 사항과 기타 관계규정 위반 등으로 제적처리가 타당하다고 총장이 인정한 자
- 개인인적사항 변동 발생 시 반드시 학사정보시스템의 인적사항을 변경하여 재학의사가 있음에도 제때 연락을 받지 못하여 제적되지 않도록 주의해야함. (미변경으로 인한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재입학

타이틀제적된 자가 재입학하고자 할 때에는 다음 서류를 갖추어 재입학 신청 기간에 학부장을 경유 교학처에 제출하여 총장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타이틀재입학 절차

· 지도교수 면담 → 재입학원 작성 및 제출서류 준비 → 학부장 날인 → 교학처 접수 → 위원회 심의 → 재입학 승인

타이틀제출서류

· 재입학원(본 대학 소정양식) 1부
· 추천서 1부
· 성적증명서 1부
· 이수학기 무효신청서(해당자) 1부

타이틀유의사항

· 재입학은 자퇴 및 제적학년 해당학기에 한하여 허가할 수 있다.
· 입학정원과 재학생 대비 여석이 있는 경우에 허용한다.
· 등록금 이외에 재입학 년도의 입학금을 가산 납입하여야 한다.
· 재입학 회수는 1회에 한하여 인정한다.
· 개시일전까지 신청자를 우선대상으로 선정하되, 수업일수 1/4선까지 추가 선발할 수 있다.

문의처 : 교학처 055)949-2246

졸업

타이틀2년제는 4학기 이상 재학한 학생이 졸업요건을 충족하여야만 졸업을 할 수 있다.

타이틀졸업요건

· 4학기 이상의 등록
· 졸업에 필요한 최소한의 학점은 80학점이상
· 졸업학점 중 교양교과 8학점 이상, 전공교과 54학점 이상
· 졸업필수과목이 있는 경우 이를 이수하여야 한다.(2015학년 이후 입학자부터 해당)
· 전공, 교양 필수과목

졸업요건
구분 과목명 학점/시수 비고
전공 창의적 설계 3학점/4시수  
교양 자기주도형 인성과 경력개발 또는 창업고객만족 중 하나 이수 2학점/2시수  
사회봉사 1학점/30시간  

타이틀졸업학점을 취득하지 못하거나 졸업필수과목을 이수하지 못하여 졸업이 유예된 경우

· 졸업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미취득 학점을 취득한 경우는 후기졸업생으로 졸업을 인정하며, 6개월 이내에 학점을 이수하지 못한자는 재학 연한내에 학점을 취득하여야 함
· 해당학기 정해진 기간내에 수강신청 및 등록을 하여야 함
· 수강신청 후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납입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1. 1학점부터 3학점까지는 해당 학기 수업료의 6분의 1 해당액
2. 4학점부터 6학점까지는 해당 학기 수업료의 3분의 1 해당액
3. 7학점부터 9학점까지는 해당 학기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
4. 10학점 이상은 해당 학기 수업료 전액

학적사항 정정

타이틀재학생 및 졸업생의 성명,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되었을 경우 소정의 절차 후 처리한다.

타이틀적부 기재사항 정정 절차

· 정정원 작성 및 제출서류 준비 → 교학처 제출 → 학적부 정정

타이틀제출서류

· 학적부 정정원, 주민등록초본 1부
· 기타 학생 신상에 관한 사항은 교학처 학적부 담당자에게 알림

문의처 : 교학처 055)949-2246

증명서 발급

타이틀우리대학에 입학한 사실이 있는 모든 대상자는 재학, 휴학, 제적, 졸업, 졸업예정, 성적, 교육비 납입증명서 등 용도에 따라 필요한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타이틀증명서 종류

증명서 종류
구분 증명서 종류
국문 재학증명서, 휴학증명서, 학적부, 제적증명서, 수료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영문 재학증명서, 수료증명서,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타이틀발급절차

발급절차
발급종류 신청방법 및 절차
증명서 자동발급기 1. 발급장소 : 우리대학 본관 1층 무인발급기
2. 발급시간 : 평일 09:00 ~ 18:00
3. 발급수수료 : 500원
인터넷증명 발급 1. 발급장소 : 우리대학 학사정보시스템 좌측하단 (인터넷 증명서 발급)
2. 발급시간 : 24시간
3. 발급수수료 : 1,500원

현장실습 교육과정

타이틀교육목표

재학 중 일정기간 산업체에서 현장실습을 이수함으로써 학생들의 근로정신 함양과 산업기술
습득을 위한 현장 적응능력을 배양하고, 산업체의 최신 기술과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수집,
학교교육에 반영함으로써 산업사회가 요구하는 양질의 전문기술인을 양성하여 국가발전에 기여
하고자 함. 승강기 기업체 취업시 자격증 다음으로 중용하게 참작되는 이력이 현장실습임.

타이틀실습시기 및 기간

· 실습대상 : 본교 재학생
· 실습시기 : 1학년의 경우 하계 또는 동계방학 중에 실시하며, 2학년의 경우 하계방학과 2학기 학기중에 실시.
· 실습기간 : 현장실습(방학중) 실습기간 4∼8주(4학점
) 현장실습(학기중) 실습기간 16주(16학점)
최대 24학점이내 취득가능 함.

타이틀현장실습 제출서류

현장실습 제출서류
구분 제출서류
현장실습 신청시 (현장실습지원센터) 1. 현장실습 참가신청서
2. (진로취?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신청(신청서작성 필수)
현장실습 기간 중&완료 후 (현장실습지원센터) 3. 현장실습혁약서
(현장실습 시작 전 홈페이지에 등록 후 현장실습 종료 후 제출)
4. 현장실습일지(매일 홈페이지에 등록)
5. 근무확인서(현장실습 종료 홈페이지에 등록 후 제출)
6. 종합보고서(현장실습 종료 후 홈페이지에 등록)
7. 설문지(현장실습 종료 후 홈페이지에 등록)

타이틀유의사항

· 현장실습생은 실습 중 부주의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여야 함.
· 현장실습기간 중 출?퇴근 등은 실습업체의 근태관리규정에 따르며, 불가피한 사정이 생겨 결근, 조퇴, 지각을 하여야 할 경우에는 사전에 현장지도 책임자에게 허락을 받아야 함.
· 현장실습기간 중 특별한 일이 발생하였을 경우 즉시 소속 학과장, 지도교수에게 연락하여 도움을 요청한다.
· 현장실습기간 중 체류국 법류와 업체 사규를 준수하여 학생으로서 품위를 손상하는 행위를 일체 하지 않는다.

타이틀기타 자세한 문의는 현장실습지원센터로 문의(055-949-2259, 2257) 또는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장실습지원센터